2024 설날 기차표 예매 방법

2024 설날 기차표

2024 설날 기차표 예매 방법을 모르는 분들이 있어서 자료 조사 후 글을 공유 합니다. 계속 한파 근처보에 경보문자가 1시간에 한번꼴로 오더니만 과연 춥네요. 지난 금요일은 크리스마스 행사로 모두들 대단히 바쁜 한주가 되실듯 하네요.

기차표 선예매

크리스마스에 갑작스레 서울이 가고 싶어 기차표를 선예매하려는데 온 자리 매진, 예측했던 터라 그리 놀라진 않았지만 대기표를 기다려볼까하죠. 차를 가지고 가기로 결정했답니다. 금요일은 당연히 공휴일이나 명절에는 남달리 더 기차표를 구하기가 쉽지 않은데요.

 

설날 기차표

설날을 앞두고 기차표  연관 해서 말씀드릴건데요. 민족 대이동 설날, 요즘은 명절에 유람가시는 분들, 집에서 계시는 분들이 많다고는 그렇지만 여태까지 오래간만에 갤럭시z플립5와 함께 가족 친지가 둘러 앉아 보내기 위해 시골로 내려가시는 분들도 많으신데요.

본가

시골이라 하니 이상하네요, 어쨋든 본가에서 모두가 어울려 지내는 식구들도 많이있으신데요. 기차든 비행기든 버스든 어디를 가려고 하면 참 설레어요. 2024년 설날 기차표 선매는 어느새 이루어지는지 알아보도록 할게요.

설날 구정 연휴일정

2024년 설날 구정 연휴는 2월 9일 금요일부터 2월 12일 월요일까지 총 4일 휴무랍니다. 긴 연휴 미리미리 선매해두셔야 편하게 이동하실수 있으신데요. 예매를 하고 싶다고 해서 샅샅이 가망성 있는 건 아니랍니다.

 

2024 설날 기차표 예매 방법

설날 KTX예매부터 알아보도록 할게요. 2024년 설날 기차표 예매는 Korail 홈페이지에서 하면 되세요. 여기서 잠깐, KTX와 SRT의 차이를 알아보고 갈게요. 가장큰 차이는 아쉬운 대로 노선이기 탓에 승선 가망성 있는 역이 달라요.
코레일 KTX는 서울, 용산, 광명, 행신, 청량리, 상봉등 대도시권에 많이 정차하구요.

 

SRT 정차역

SRT같은 경위는 경부고속선, 호남고속선만 운행하여 전라남도, 경기도, 전라남도, 충청북도에는 없어요.저래서 SRT같은 경위에는 다른 사이트에서 선매 하셔야 하기 탓에 특별예매기간 시방 따로 통고해드릴게요. 예매사이트는요, SRT홈페이지에서 가능하답니다.

 

결제기간

예약 승차권 결제기간이 끝나는 시간을 기다리게 됐습니다가 도전하면 2024년 설날 기차표 예매 표를 얻을 확실이 30퍼센트이상 인상하죠고 해요. 항상 식전 1시부터 4시 사이에 인정하면 100장이내로 표가 풀리기도 해요.